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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러닝 기초] 다중 선형 회귀 분석

코인시던스 2021. 1. 1. 10:00

 

Facebook 에만 광고 했을 때 판매량은 단순선형회귀분석을 통해 예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Facebook 이 외 TV, 신문 등 여러 매체를 통해 광고를 하여 판매량을 예측하고 싶다면, 혹은 각 매체가 얼마나 효율적인지 예측하고 싶다면 단순회귀분석으로는 힘들죠. 이 때 다중 회귀 분석을 사용합니다.

Facebook, TV, 신문에 각각 얼마씩 투자했을 때 얼마나 팔리는 가를 알기 위해서, 판매량은 FB, TV, 신문 광고료와 선형적인 관계라고 가정하면 아래와 같이 식을 세울 수 있습니다. 베타3 는 광고를 하지 않았을 때의 판매량이 되겠죠.

지금까지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통해서 베타0, 베타1, 베타2, 베타3 최적값을 구하는 것이 목표가 됩니다.

단순선형회귀분석과 동일하게 완벽한 예측은 불가능합니다. 다른 외부적인 요인에 의해서 광고을 똑같이 해도 판매량이 다르게 나올 수 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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